infection.kr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교육정보화 > infection2 | infection.kr report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교육정보화 > infection2

본문 바로가기

infection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교육정보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0:00

본문




Download :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교육정보화_1102151.hwp




이는 일반계 고등학교에 최초로 컴퓨터와 관련된 교육내용이 도입되어, 교육정보화의 태동기로서의 의의를 갖게 한다. 그러나 정보화 사회로의 본격적인 진입과 더불어 교육정보화는 현재 우리 교육을 새로운 사회에 적합한 교육으로 재구성함에 있어, 정보기술을 기반기술로 활용하여 교육의 내용과 방법, 교육의 형태를 다양화하고 改善하는 노력으로 이야기되고 있다아
그리고 더 나아가 교육 관련법과 제도와 관행을 變化(변화)시키고, 아울러 교육구성원 개개인의 의식과 행태를 정보화 사회에 맞게 變化(변화)하도록 유도하고 촉진함으로써 보다 탄력적이고 유연한 모습의 교육,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총체적이고 계획적인 활동이라 定義(정의)할 수 있다아

2. 교육정보화 발달 과정

우리나라의 교육정보화는 전산교육 또는 컴퓨터 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되었으며, 교육정보화라는 용어가 정식으로 사용되기 처음 한 것은 1995년 5월 교육개혁방안(方案)이 발표되고 교육정보화 종합추진계획이 발표되면서부터이다.

(2) 교육정보화의 전개기 : 1980년대
1) 학교 컴퓨터 교육 강화
1980년대는 학교 컴퓨터 교육이 도입된 시기로 학교 컴퓨터 교육 강화 방안(方案) 및 컴퓨터 교육 지원, 추진 계획이 마련되었다. 우리나라의 교육정보화 역싸는 necessity 대두기(1960년대), 태동기(1970년대), 전개ㆍ확산기(1980년대)로 구분하기도 하나 태동기ㆍ전개기ㆍ확산기 및 교육정화기로 구분하여 교육정보화 기반 구축이 조기 완결되게 보는 것이 타당하리라 본다. 이는 컴퓨터 산업의 발전과 국가 전산망 구축…(투비컨티뉴드 )
순서



유비쿼터스%20컴퓨팅과%20교육정보화_1102151_hwp_01.gif 유비쿼터스%20컴퓨팅과%20교육정보화_1102151_hwp_02.gif 유비쿼터스%20컴퓨팅과%20교육정보화_1102151_hwp_03.gif 유비쿼터스%20컴퓨팅과%20교육정보화_1102151_hwp_04.gif 유비쿼터스%20컴퓨팅과%20교육정보화_1102151_hwp_05.gif 유비쿼터스%20컴퓨팅과%20교육정보화_1102151_hwp_06.gif
유비쿼터스컴퓨팅과교육정보화 ,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교육정보화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유비쿼터스컴퓨팅과교육정보화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교육정보화
다.

Download :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교육정보화_1102151.hwp( 32 )







I. 序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 3

II. 교육정보화의 의의와 발달과정, 현재 우리나라 교육정보화 동향
1. 교육정보화 의의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 4
2. 교육정보화의 발달 과정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p. 4~5
3. 교육정보화 동향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 6
4. 우리나라 e-러닝 동향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6~7
5. 問題點 및 이슈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p. 8

III.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교육의 未來(미래)
1. 정보기술의 발전과 교육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p. 9~13
2. MIT Media Lab의 未來(미래)교육에 대한 연구ㆍㆍㆍㆍㆍㆍ p. 14~15

IV. 未來(미래)교육 environment의 變化(변화) 시나리오
1. 교육environment의 未來(미래) 시나리오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p. 15~18
2. 교육방법의 變化(변화)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 17~18

V. 부작용 및 정보의 역기능
1. 정보의 역기능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 19~20
2. 기술과 진화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 20~21

VI. 정책적 시사점 및 제언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 21~22

VII. 結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p.23
참고한 문헌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p.24





1. 교육정보화의 의의

교육정보화란 정보화 사회에서 국민 교육체제의 變化(변화)를 일컫는 말로서, 교육의 내용ㆍ방법ㆍ대상 등에 대한 총체적인 變化(변화)를 의미한다.

(1) 교육정보화의 태동기 : 1970년대
1970년대는 전산교육의 태동기로서 당시에는 고등하교 이상의 학교에서 전자계산기 교육이 필요하다는 대통령령에 따라 전자계산에 대한 개론수업이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다.
Total 6,6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nfection.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nfectio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