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3:22
본문
Download :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hwp
따라서 개입目標(목표)는 학교와 관련된 사회적, 정서적 어려움을 가진다고 구체시된 학생이 보다 효능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주된 서비스 대상은 구체시된 학생과 그 가족이다. 주로 학생문제를 진담 및 상담하는 상담자역할, 문제를 치료하는 치료자역할, 학생의 문제를 가족과 교사에게 說明(설명) 하는 정보 제공자의 역할, 정서적지지자 등의 역할을 한다. 이 모델에서 중요한 가정은 개별아동 또는 그 가족이 역기능적이며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고 간주한다.
2. 학교alteration(변화) 모델
학교alteration(변화) 모델은 학생들의 문제는 학교제도에서 비롯되며 그 Cause 을 학교제도 및 環境이 제공한다고 가정한다. 이 모델의 目標(목표)는 역기능적 학교 규범과 상황을 alteration(변화) 시키는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학교사회복지의 주 업무는 개별 사회사업, 학생의 문제와 관련된 부모와 가족과의 회의, 아동의 심도 있는 상담을 위한 지history(역사) 회기관으로의 의뢰 등이다.설명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학교社會福祉士의 역할은 행정가와 교사가 학습과 適應(적응)을 막는 학교의 조건을 alteration(변화) 시키도록 돕고, 학생과 가족에게 역기능적 역할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집단사회사업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된 역할은 옹호, 협상, 자문, 조정을 수행한다.
이 모델에서의 학교조직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구성체 즉 교장, 교사, 학생, 행정지원등 모두가 학생들의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교칙과 학교운영방침 등은 학생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본다. ,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 접근 모델
인문,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접근,모델,인문사회,레포트
![[인문][사회복지]%20학교사회복지의%20접근%20모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C%9D%98%20%EC%A0%91%EA%B7%BC%20%EB%AA%A8%EB%8D%B8_hwp_01.gif)
![[인문][사회복지]%20학교사회복지의%20접근%20모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5D%5B%EC%82%AC%ED%9A%8C%EB%B3%B5%EC%A7%80%5D%20%ED%95%99%EA%B5%90%EC%82%AC%ED%9A%8C%EB%B3%B5%EC%A7%80%EC%9D%98%20%EC%A0%91%EA%B7%BC%20%EB%AA%A8%EB%8D%B8_hwp_02.gif)
순서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
앨런미어즈는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을 크게 6가지로 정리(整理) , introduction하고 있따
1. 전통적 임상 모델
전통적 임상 모델은 학업을 방해하는 정서적, 심리적 문제를 가진 개인 학생에 초점을 둔다. 이 모델의 개입은 학교社會福祉士가 교직원으로서 충분한 신뢰가 있으며 학교내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지위가 있을 때 가능해진다. 학교社會福祉士는 아동과 그 가족에게 개별사회복지실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학교체계 그 자체는 학교社會福祉士 활동의 초점이 아니다. 특…(To be continued )
Download : [인문][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접근 모델.hwp( 29 )
다. 따라서 주된 개입의 초점은 학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