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ection.kr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infection3 | infection.kr report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infection3

본문 바로가기

infection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2:44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3].hwp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에릭슨,성격발달이론,동기위계설,사범교육,레포트

교육심리학[3]_hwp_01.gif 교육심리학[3]_hwp_02.gif 교육심리학[3]_hwp_03.gif 교육심리학[3]_hwp_04.gif 교육심리학[3]_hwp_05.gif 교육심리학[3]_hwp_06.gif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1. 동기부여론의 개요
2. Maslow의 동기위계설
3. Maslow의 동기위계설 특징
4. Maslow의 동기위계설과 사회복지서비스의 관계
5. Maslow의 동기위계설의 장단점
6. Maslowtheory 의 비판 및 시사점

Ⅱ.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1. 에릭슨의 인간 이해
2. 심리・사회적 발달 단계 theory
1) theory 의 배경
2) 심리・사회적 발달 단계
① 제1단계(영아기,0-2세) : 신뢰성 대 불신감
② 제2단계(유아기, 2-3세) : 자율성 대 수치감
③ 제3단계(유치기, 4-6세) : 주도성 대 죄악감
④ 제4단계(아동기,6-12세) : 근면성 대 열등감
⑤ 제5단계(靑少年(청소년) 기, 13-18세) : 정체성 대 혼미감
⑥ 제6단계(청년기, 18-30세) : 친밀성 대 고립감
⑦ 제7단계(장년기, 30-65세) : 생산성 대 침체감
⑧ 제8단계(노년기, 65세 이상) : 자아통합 대 절망감
3.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및 시사점
1)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2) 교육적 시사점
4. 참고한 문헌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Ⅰ.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1. 동기부여론의 개요
2. Maslow의 동기위계설
인간의 동기에 관한 가장 종합적인 theory 중의 하나는 Maslow의 동기위계설이다. 그 후 Maslow는 지적욕구와 심미적 욕구를 더 포함시켜 7단계의 욕구위계설을 완성하였다.
인간의 생애주기 발달 단계를 발견한 에릭슨의 8단계 중 5단계의 opinion은 프로이트의 학설에 따르기로 했기 때문에 에릭슨의 발달 단계 theory 은 프로이트의 theory 과 유사할 수밖에 없다...<중략>..
2. 심리・사회적 발달 단계 theory
1) theory …(drop)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Download : 교육심리학[3].hwp( 13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매슬로우 Maslow 에릭슨 성격발달이론 동기위계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설명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다.
인간행동의 활성화와 방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기로서 7가지의 욕구를 확인하여 욕구위계로 요약하였다. 그러나 그의 욕구 5단계는 인간의 학습하는 행동과 예술적 행위에 몰입하는 행위는 설명(說明)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었다...<중략>...
3. Maslow의 동기위계설 특징
4. Maslow의 동기위계설과 사회복지서비스의 관계
5. Maslow의 동기위계설의 장단점
6. Maslowtheory 의 비판 및 시사점

Ⅱ.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1. 에릭슨의 인간 이해
에릭슨은 프로이트의 影響을 받아 8가지의 단계를 발견하였는데 프로이트의 학설은 靑少年(청소년) 에서 끝나고 靑少年(청소년) 단계까지 에릭슨은 프로이트의 影響을 받고 있따 그리고 기존의 5단계 이후에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라는 단계를 에릭슨은 첨가하였다. 그는 아래 4단계의 욕구를 결핍욕구라고 하였으며, 지적욕구, 심미적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를 존재욕구라고 구분하였다. Maslow는 인간행동의 원동력을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되는 동기theory 을 제안하였다.
Maslow는 인간의 욕구를 5단계로 나누고 그에 상응하는 욕구의 위계를 제시하였다.
Total 6,65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nfection.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nfection.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