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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지역 마케팅의 discrimination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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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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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에 대한 컨셉(정체성) 도출이 먼저이고 이를 바탕으로 전방위적인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국내지역마케팅의차별화와성공전략 , 국내 지역 마케팅의 차별화경영경제레포트 ,

평창의 지역적 특색 또는 差別(차별) 적 이미지를 Happy700에 함축함으로써 평창의 또 다른 이름이자 이미지로 구축하여 지역의 바람직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지역을 결과 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셋째, 지역 marketing 에도 브랜드를 도입한다면 결과 적일 수 있다 다른 여러 사례(instance)를 살펴보아도 지역 marketing 에 브랜드적 시각을 도입한 것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다.
넷째, 지역 marketing 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것이 결과 적이다. 따라서 marketing 활동의 결과는 경제(매출)적인 내용으로 연결되어야 한다. 하지만 외국의 경우는 단순한 정체성 확보가 목적이 아니고 정체성 확보 및 경제 활성화…(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국내지역마케팅의discrimination화와성공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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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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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국내 지역 마케팅의 차별화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첫째, 지역 marketing 역시 일반 제품 marketing 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이 5-6년 동안 누적된 결과 평창은 03년 약 600여 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나 04년에는 약 900여 만 명이 다녀가는 놀라운 성장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평창의 사례(instance)에서 보듯이 지역 marketing 에 브랜드를 도입해서 진행한다면 marketing 에서 중요한 요소인 일관성과 지속성을 담보할 수 있어 결과 를 높일 수 있다고 보여진다.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국내 지역 marketing 사례(instance) 중에서 브랜드적인 관점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곳이라 생각된다
이 사례(instance)는 우리에게 몇 가지 시사점을 주고 있는데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4. 結論

지금까지 평창의 지역 marketing 사례(instance)를 살펴보았다.국내 지역 마케팅의 discrimination화
국내 지역 마케팅의 discrimination화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단지 정부나 지자체 주도의 marketing 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다 그러다 보니 지역 marketing 이 단지 CI를 만들고 홍보하는 정도로 끝나는 경우도 많이 보인다.
둘째, 단순하게 CI 위주의 marketing 보다는 지역의 정체성을 찾아 나감과 동시에 지역의 경제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 제품 marketing 에서도 이미지만 좋게 하는 것이 아무런 의미가 없듯이 지역 marketing 에서도 마찬가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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