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계획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2:08
본문
Download : 마케팅 계획서.hwp
하지만 이러한 advantage을 갖고 있으면서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대한 인…(skip)
marketing 계획서
순서
다.
marketing 계획서
Download : 마케팅 계획서.hwp( 39 )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계획서 , 마케팅 계획서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계획서
설명
마케팅,계획서,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 Plan(계획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목차
1. 주제 및 주제 선정 동기
2. 시장 규모 및 상황分析(분석)
3. 소비자 分析(분석)
4. STP 分析(분석)
5. 경쟁자 分析(분석)
6. 자사 分析(분석) (SWOT分析(분석))
7. 4P 分析(분석)
8. 4P分析(분석)에 따른 책략
9. 여주 아울렛의 성장을 위한 책략수립
10. 의사결정 과정
11. 課題를 끝마치며...
1. 주제 및 주제 선정 동기
(1) 주제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2) 目標(목표)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우리나라 쇼핑중심관광지로 널리 알리고 현재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갖고 있는 문제점(問題點) 해결을 통해 매출 신장이 目標(목표)
(3) 왜 그렇게 결정했는가?
- 산업사회가 도래하면서 가계의 소득이 증가하였고 그로 인해 생존수단으로써의 구매가 아닌 이제 자신을 표현하고 꾸미기 위한 소비가 나타나고 있따 아니 오히려 자신을 더욱 표현하기 위해 생존수단의 구매를 줄이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나라에 최초의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이라는 곳이 생겼고 그래서 우리는 여주 아울렛을 주목하게 되었다. 한때 이슈가 되었던 된장녀나 차는 벤츠 외제차를 끌면서 집은 월세라는 뉴스를 접해 본적이 있을 것이다. 외국의 대형 유통업체인 첼시그룹과의 연계, 다른 아울렛들과 다르다는 프리미엄 아울렛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주변의 많은 관광지와 공생하게 되어 큰 시너지 효과(效果)의 잠재성. 처음에는 엄청난 관심을 끌게 되었다. 대중매체에서는 연일 다양한 광고들이 쏟아지고 누리망 의 발달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는 더 자극되고 있따 이런 상황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 해외쇼핑여행도 마다하지 않게 되었다. 쇼핑은 그 지역에 수익을 증대시키고 고용을 창출하는 등의 효과(效果)를 내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