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손해保險 판매채널 강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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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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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손해保險 판매채널 강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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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판매채널별 상품개발 전략(戰略)
Ⅱ. 온/오프라인 상호조화를 통한 채널믹스 전략(戰略)
Ⅲ. insurance대리점의 전culture 및 대형화
Ⅳ. 언더라이팅기능의 강화
Ⅴ. 적극적인 제휴를 통한 다양한 판매루트 확보
3) 홈쇼핑
2004년 11월 15일 현재 LG, 현대, CJ, 우리 등 4개 주요 홈쇼핑에선 무려 14군데 생명insurance 및 손해insurance사들이 60개가 넘는 상품을 이미 방송했거나 방송 중이며, insurance종목도 종신·건강·어린이·암·상해·자동차insurance 등 모든 insurance분야에 걸쳐있다아 해럴드 경제, 2004. 11. 16
업계관계자들마다 다소 예측이 차이가 나지만 홈쇼핑을 통한 insurance료 수입은 전체 insurance료 수입 중 현재 1~2%미만에서 5년 내에 10%정도를 점유할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따라서 홈쇼핑업계와 insurance업계는 기존 판매하던 암insurance과 어린이insurance, 건강insurance 외에도 보다 다양한 insurance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상품개발이 필요하다.
Ⅱ. 온/오프라인 상호조화를 통한 채널믹스 전략(戰略) “online과 오프라인 채널의 상호조화를 통한 수익극대화 方案”, 손해insurance, 이상남, 2002. 5 인용
1. 기본원칙
1) 명확한 目標(목표)설정 후 단계적 추진
일부사가 새로운 판매채널을 도입하는 등 environment이 급변한다고 해서 자기회사 사정과 무관하게 좇아가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이다. 먼저…(省略)
다. 평소 노트필기가 부족하시거나 짧은 시간 내에 시험준비를 하셔야 하는 분, 혹은 발표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국내손해保險판매채널강화방법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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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의 강의노트와 교재를 바탕으로 해서 꼼꼼하게 요약한 시험대비 총요약 입니다. 채널간 갈등에 관한 한 정답이 없으며 선발회사가 시장을 선점하는 效果(효과)는 있지만 후발회사가 더욱 강력한 추진력으로 따라잡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평소 노트필기가 부족하시거나 짧은 시간 내에 시험준비를 하셔야 하는 분, 혹은 발표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