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KORAIL,6시그마,6sigma,코레일3p책략,3p책략,코레일Belt제도,코레일책략,코레일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1 11:38
본문
Download : 코레일,KORAIL,6시그마,6sigma,코레일3p전략,3p전략,코레일Belt제도,코레일전략,코레일분석.pptx






레포트/경영경제
코레일,KORAIL,6시그마,6sigma,코레일3p책략,3p책략,코레일Belt제도,코레일책략,코레일分析(분석)
설명
코레일,KORAIL,시그마,sigma,코레일p전략,p전략,코레일Belt제도,코레일전략,코레일,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코레일,KORAIL,6시그마,6sigma,코레일3p전략,3p전략,코레일Belt제도,코레일전략,코레일분석.pptx( 96 )
순서
_SLIDE_1_
_SLIDE_2_
Contents
_SLIDE_3_
6 Sigma란
제조과정을 넘어 R&D, 마케팅 등 경영 프로세스 전반에서
결함을 제거하고 goal(목표) 로부터의 이탈을 최소화하여
조직의 이익창출과 함께 고객만족을 최대화하고자 하는 혁신전략(strategy)
통계적 척도인 6 σ를 달성하여
불량률을 3.4PPM이하로 유지해
혁신적인 품질 향상
시장 지향적인 조직文化(culture) 로 바꾸는
전략(strategy)적 수단
87’ MOTOROLA
95’ GE CEO Jack Welch
_SLIDE_4_
1 Korail
안전하고 풍요로운 삶을 창조하는 Green Network
point공유가치
미션
고객지향
사회적
책임경영
變化선도
한국철도공사
_SLIDE_5_
2 Korail의 6 Sigma 도입
1) 6 Sigma 도입 배경
대
고객의 요구 다양화, 고급화
경영적자 확대
시설, 차량 노후화에 의한
불량요인 심화
철도구조개혁 추진에 따라
업무 효율성 향상이 요구됨
고속철도 개통을 위한
기술 혁신 필요
대외적 變化
대내적 變化
_SLIDE_6_
2 Korail의 6 Sigma 도입
접점 부문 Needs
(친절 / 편리 / 쾌적)
비접점 부문 Needs
(안전 / 정확/ 신속)
6 Sigma
Customer Satisfaction
Total Productive Maintenance
2) 혁신기법으로의 6 Sigma 도입
_SLIDE_7_
6 시그마 도입 선포
improvement(개선)전문가 양성
철도청 프로세스improvement(개선) 표준방법론 개발
본청 추진팀 조직화
improvement(개선)전문가 양성 확대
청 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표준방법론 보완
6 Sigma의 전사적 확대 전파
COPQ(실패비용), KPI(주요성과지표)관리
6 Sigma 文化(culture) 조성
협력업체에 6 Sigma 추진 지도
ERP(전사적 자원관리) Based on …(To be continued )
코레일,KORAIL,6시그마,6sigma,코레일3p책략,3p책략,코레일Belt제도,코레일책략,코레일分析(분석)
코레일,KORAIL,6시그마,6sigma,코레일3p전략,3p전략,코레일Belt제도,코레일전략,코레일분석 , 코레일,KORAIL,6시그마,6sigma,코레일3p전략,3p전략,코레일Belt제도,코레일전략,코레일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코레일 KORAIL 시그마 sigma 코레일p전략 p전략 코레일Belt제도 코레일전략 코레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