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8:37
본문
Download : 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이미 2002~2004년에 걸쳐서 업체 특유의 marketing 戰略으로 여러 메스컴을 통해 오르내렸고 이슈화되었던 것이었다. 그런데 우리 조원 중 한 분이 ‘총각네 야채가게’의 서비스를 紹介(소개)하시며 이 업체에 대한 意見(의견)을 내셨다. 그분의 경험에 토대한 意見(의견)이셨는데, 그 분은 엄마와 함께 총각네 야채가게를 방문해보셨다고 한다. 이러한 총각네 야채가게는 18평의 야채가게에서 대한민국 평당 최고의 매출액 신화를 거두고 현재 34개의 야채가게에서 연매출 500억 원대의 성공신화를 거두고 있었다.
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Download : 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41 )
서비스 marketing
`총각네 야채가게`
목차
선정동기
기업紹介(소개)
포지셔닝
marketing 믹스
Product
Promotion
people
Place
Price
Process
Physical evidence
5. 結論 & 느낀점
선정동기
사실 대학생인 우리와 야채가게는 친숙하기 어렵기 때문에 ‘총각네 야채가게’를 알고 있지 않았고, 이런 분야의 업체에 대해 조사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 분이 그러한 意見(의견)을 내셔서, 이 ‘총각네야채가게’에 상대하여 누리망 으로 간단하게 조사해보았더니, 이력이 상당한 업체였다. 조원의 어머니 이름뿐 아니라, 다른 손님이 들어와도 친숙하게 OO누나, 어머니~ 하시면서 손님을 맞이하는 것을 보면서, 또한 엄마도 신동! 하면서 닉네임을 부르며 편히 거래하는 직원-손님과의 그 관계가 너무 신선했다고 한다.
또한 2xxx년 현재 총각네 야채가게 establishment 실화를 모티브로 한 뮤지컬도 상영되고 있고 드라…(省略)
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총각네야채가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순서
설명
다. 매출보다도 신선했던 부분은 야채가게를 프랜차이징화 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 업체에 대해 우리는 잘 알 지 못했기 때문에, 더 자세히 조사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런데 깜짝 놀랐던 것이 ‘신동’이라는 닉네임을 붙이고 있는 어떤 엄마를 보시자마자 ‘OO누나!’라고 이름을 부르시는 것이었고, 8명 직원 전체가 한 목소리로 “어서오세요” 라고 하는 것이었다.
조사해보니 이 가게는 단순한 채소가게인데 연간 억대 매출을 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