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경영,경제] 서비스 마케팅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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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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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에 대한 품질통제나 대량생산체제 구축이 어려운 이유도 서비스의 비분리성에
기인한다.
2. 확장된 서비스 marketing 믹스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서비스 marketing 믹스 : 7P★
marketing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들의 묶음을 marketing 믹스라고 하는 것처럼 서비스 marketing goal(목표) ( 매출액 증대, 이윤증대, 고객만족도 제고 등 )을 달성하기 위해서 이용할 수 있는 수단들의 묶…(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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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서비스 마케팅에 대해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서비스 마케팅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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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경영자들은 구전 커뮤니케이션이나 구매 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확실성을 감소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서비스 비분리성으로 나타나는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하여 서비스 요원의 신중한
선발과 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 그리고 고객에 대한 교육 및 관리가 중요하다.
3) 이질성
서비스의 이질성은 종업원에 따라...
서비스 marketing REPORT
1. 서비스의 기본적 property(특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1) 무형성
서비스는 무형적이기 때문에 진열의 어려움,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이 있으며 소비자의 주관적 판단이나 평가에 의존한다.
-> 서비스의 표준화 유지가 어렵지만 경영자는 표준화를 지향하여야 한다.
- 서비스에 대한 품질통제나 대량생산체제 구축이 어려운 이유도 서비스의 비분리성에
기인한다.
4) 소멸성
서비스는 재고로 보관/저장이 불가능하고 재고 조절이 어렵다.
<그밖에 서비스의 property(특성)>
- 서비스는 물건이 아니라 일련의 행위 또는 과정이다.
-> 경영자들은 구전 커뮤니케이션이나 구매 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확실성을 감소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서비스 비분리성으로 나타나는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하여 서비스 요원의 신중한
선발과 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 그리고 고객에 대한 교육 및 관리가 중요하다.
- 서비스의 주된 가치는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 간의 상호작용으로부터 생산된다
- 서비스의 수요 공급에는 시간적, 공간적 조절이 중요한 요소이다.
2) 비분리성
-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따라서 과잉생산에 따른 손실과 과소 생산으로 인한 기회상실 가능성이 높다.
3) 이질성
서비스의 이질성은 종업원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나 질이 달라진다.
->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요과 공급 간의 조화전술이 필요하다.
2) 비분리성
-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진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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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marketing REPORT
1. 서비스의 기본적 property(특성)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1) 무형성
서비스는 무형적이기 때문에 진열의 어려움,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이 있으며 소비자의 주관적 판단이나 평가에 의존한다.